23. 2019.12. 유식학파의 실재ㆍ형상ㆍ존재에 관한 인식론적 논증
22. 2019.8. 원효의 외도(tīrthaka) 비판에 관한 고찰__『기신론소기』 중 眞如自性 관련 四句 분석을 중심으로__
21. 2019.4. 지넨드라붓디의 ‘니야야 학파의 직접지각 정의’에 대한 검증
20. 2018.9: 세친의 삼성과 원효의 각·불각의 논리적 구조 비교-『삼성론』과 『기신론소』를 중심으로 -
19. 2018.8: 불교철학의 비존재와 비인식의 관계__『니야야빈두』 「위자비량」과 다르못타라의 주석을 중심으로__
18. 2018.4: 니야야 학파의 인식수단과 인식결과에 대한 지넨드라붓디의 검증
17. 2017.12: IoT 시스템 인과율에 대한 불교논리학적 해석
16. 2017.9: 양의 도살에 비유된 타심상속의 단절과 과보- 『유식이십론』 18~20시송과 자주을 중심으로 -
15. 2017.8: 유식 삼성설에 대한 불교인식론적 고찰
14. 2017.4: 인식의 ‘등불비유’에 관한 해석 논쟁: 실재의 내속성과 변충의 동일성의 충돌을 중심으로
13. 2017.2: 번역 『대승불교시리즈9 인식론과 논리학』 서울: 씨아이알
12. 2016.12: ジネーンドラブッディの心理現象に対する考察 『印度学仏教学研究』 65-1 pp. 399-396(L)
10. 2016.8: 상키야와 불교의 ‘adhyavasāya’
9. 2016.3: ‘낙(樂) 등’의 심리현상에 대한 불교인식론의 논증 (Ⅲ) ―『量評釋』의 미맘사 학파 견해 검증을 중심으로―
8. 2015.12: 기억(smṛti)과 지식의 2상성(二相性, dvirūpatā)
7. 2015.11: 무분별지의 대상확정(arthaniścaya) 작용
6. 2015.8: ‘낙(樂) 등’의 심리현상에 대한 불교인식론의 논증(Ⅱ) ―『量評釋』의 수론·요가학파 견해 검증을 중심으로―
5. 2015.4: ‘낙(樂) 등’의 심리현상에 대한 불교인식론의 논증 (Ⅰ) ―『量評釋』의 정리·승론학파 견해 검증을 중심으로―
4. 2014.8: 불교인식론의 전통에서 분별지(kalpanā) 정의
3. 2014.6: 감관지의 인식대상, ‘집합체(sañcita)’에 관한 고찰